실생활 문제 해결 경험을 토대로 하는 통합적인 IT 교육 및 미래 인재교육

인천논현고의 맞춤형 창의공학 캠프(AI프로그램)

인천논현고등학교(교장 박상국)는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33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진로 맞춤형 창의공학 캠프(AI프로그램)를 진행했다.

3D 펜 아트를 통한 창의적 사고 표현

이번 캠프에서는 학생들이 인천대학교 무한 상상실의 장비를 활용하여 LED 무드등을 제작하는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아두이노와 앱인벤터의 기초 과정에서 IDE를 통해 프로그램을 코딩하고 각종 모듈과 센서를 제어해 보았고, 앱인벤터 프로그램으로 간단한 스마트폰 앱을 개발해 보며 스마트폰에 쓰이는 다양한 센서를 이해해 보았다. 또한 3D 펜 아트 학습 과정에서 평면에서 입체로 이어지는 사고의 확장을 표현할 수 있었고 이를 통해 창의적 사고를 표현하는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을 배양할 기회를 가졌다.

인천논현고 학생들의 프로젝트 결과물

이외에도 현재 인천논현고등학교는 진로맞춤형 프로그램으로 화학콘서트를 10월 31일부터 진행중으로 11월 21일까지 4차시에 걸쳐서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11월 중에 예비과학자 프로그램(생명공학), 한국과학창의재단 다들배움의 과학강연, 과학도서 저자와의 만남을 실시할 예정이며, 12월에는 생명공학 관련하여 DNA 영동 실험, 생태독성 이야기(담배, 파래, 개구리밥 등을 이용한 환경 속 독성 실험 및 과학강연) 행사 등이 예정되어 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