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일, 정일영 의원 비영리 청소년 단체인 푸르미가족봉사단에 세비 기부

- 후보 시절, 코로나19로 어려운 국민과 고통을 분담하기 위해 기부 공약해

 

더불어민주당 정일영 의원(기획재정위, 인천 연수을)은 6일 푸르미가족봉사단에 6개월 동안 세비 일부를 기부하기로 협약함으로써 4번째 세비 기부 공약을 이행했다.

정일영 의원은 후보시절인 지난 3월 23일, 공약으로 6개월간 세비 50%를 기부하겠다는 뜻을 밝힌 바 있다. 당시 정 의원은 “코로나19로 인해 고통 받는 국민이 하루빨리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도록 여당의 후보로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코로나19 사태를 극복하기 위해 모든 국회의원이 (세비 기부에)함께 해 달라”며 다른 후보와 의원들의 동참을 촉구한 바 있다.

정 의원은 교육부 및 인천광역시 교육청 지정단체인 푸르미가족봉사단을 네 번째 기부처로 선택했다. 푸르미가족봉사단은 ▴청소년 보호육성 ▴소외계층 및 장애인을 위한 봉사활동·캠페인 등을 주요 활동으로 하는 비영리 청소년 단체다. 뿐만 아니라, 가족이 함께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으며, 봉사가 필요한 다양한 곳을 상호연결함으로써 공익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정 의원은 6개월 간 세비 일부 기부를 약정하며 “다가오는 겨울철을 대비하여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이 많을 시기이지만,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많은 활동 등이 제약되는 것이 안타깝다”며, “물리적 거리는 떨어지더라도, 마음은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정 의원은 “청소년들이 가족과 함께 봉사활동하면서, 나눔의 생생한 현장 교육과 함께 잘 사는 사회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고자 세비를 기부한다”며, “특히, 코로나19로 더욱 어려워진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되었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