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구산초등학교(교장 최철호)는 지난 10월 26일(월)부터 오는 11월 30일(월)까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가족 놀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인해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증가함에 따라 학생들의 활동량 감소와 기초체력이 저하되는 문제를 해소하고 가족이 함께 즐겁게 참여함으로써 스트레스 해소와 가족 간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프로그램 진행을 위해 학년별 특성과 가정 내에서 활용해도 이웃에게 피해가 되지 않는 운동기구를 선정하여 짐볼, 훌라후프, 줄넘기, 발줄넘기 등 다양한 교구를 제공하였다. 또한 교구를 활용하여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안내된 홈페이지를 전교생에게 안내하여 언제든지 동영상을 보고 따라 할 수 있게 하였다.

가족과 함께 놀이 활동을 한 후 학교홈페이지 동영상게시판에 온가족이 함께 참여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동영상으로 남겨 인천구산초등학교 교육공동체 간에 공유하고 있다. 또한, 프로그램에 참여한 모든 가족에게는 기념품으로 고급 구급함 세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가족 놀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1학년 한 학부모는 “가만히 앉아서 TV 시청하는 것보다 짐볼에서 운동도 하고 가족끼리 웃으면서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았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본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를 건강하게 이겨내고 웃음이 가득한 구산초 교육공동체가 되길 기대한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