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는 13일 위원회 회의실에서 ‘민관협치 활성화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 간담회’를 개최했다.

동 연구용역은 착수단계부터 민관동행위원회 위원들과의 회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협치 ON-LINE자문단 설문조사, 협치 관련 토론회 등을 통해 다양한 의견 수렴 과정을 거쳐 왔다.

이번 간담회 진행은 박경서 인천지속협 소통협력분과 위원장이 좌장을 맡았고, 용역을 수행한 인천연구원 채은경 연구위원이 주제발표를 하였으며,

손민호 기획행정위원장, 이병래 인천광역시 의원, 정병순 서울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정세일 민관동행위원회 공동위원장, 심형진 인천지속협 상임회장, 박재성 인천시 협치인권담당관이 토론자로 참석하였다.

본 간담회에서는 연구의 4대 추진방향으로 제시되었던 협치 토대 구축, 시민의 행정참여 확대, 지역 협치 기반 조성, 개별 협치 역량 강화를 위하여 향후 시정 정책에 어떻게 반영하고, 민관이 함께 성공적인 협치 모델을 구축할 것인지 토론자와 참석자 사이에 다양하고 진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인천시의회 손민호 위원장은“이번 간담회가 그동안 토론하고 협의해 왔던 민관협치 활성화 기본계획 수립의 개념과 목표를 심도 있게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기본계획에 오늘 간담회 내용이 보완되어 제도적 기반을 구축하고 인천시 마을 곳곳에서 발생하는 수많은 사안에 대하여 민과 관이 함께 문제를 해결해 가는 협치 역량을 발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