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객 안전·편의 위한 난연성 개폐형 공공차양막 설치

 

부평깡시장이 새로운 모습으로 방문객들을 맞는다.

인천 부평구는 25일 구에 따르면 부평깡시장 난연성 개폐형 공공차양막 설치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 일환으로 추진한 이번 사업은 총 사업비 2억8천만 원(국비 1억4천만 원, 시·구비 각 7천만 원)이 투입됐으며, 총 길이 105m, 높이 5.5m 이상의 난연성 개폐형 공공차양막이 설치됐다.

부평깡시장은 지난 2019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에 선정된 이후 도소매 특화 브랜드 시장을 목표로 2년간 ‘꾸러기상품 상품 개발’, ‘거리 디자인 개선’, ‘가격·원산지 캠페인’, ‘희망나눔 이벤트’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했다.

특히 이번 새로 설치된 공공차양막은 전통시장 화재 예방을 위해 개폐가 가능한 난연성 재질로, 방문객들이 전통시장을 보다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조성했다.

이를 통해 구는 부평깡시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비가 올 때 우산을 들고 장을 봐야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햇빛도 차단해 더위를 피할 수 있는 등 고객 쇼핑 환경에 일석이조의 효과를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차준택 구청장은 “부평깡시장 공공차양막 설치는 상인들 모두가 염원하던 숙원사업으로, 주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부평깡시장을 더 많이 이용하길 바란다”며 “부평깡시장이 인천은 물론 전국을 대표하는 전통시장으로 발돋움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코로나19 극복과 전통시장 및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시장경영바우처 지원사업과 특성화시장 육성사업, 시설현대화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또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1년 화재알림시설 설치사업’에 부평깡시장이 선정돼 사업비 1억1천만 원을 확보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