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아리랑' 발표 -"다시 해낼거야, 월드컵 4강"

인천 가수 서희가 월드컵4강 신화를 재현하는 촉진제가 됐으면 한다는 취지에서 ‘월드컵아리랑’을 제 6집 대표곡으로 내놓았다.

   

“너는 할 수 있어! 정말 해낼 거야! 험한 산을 넘고, 거친 파도 건너 안개 속을 지나, 여기까지 왔어! 쉬지 말고 뛰어! 눈물 보이지 마! 조금만 더 참아! 꿈은 이뤄진다!”
가수 서희의 노래 ‘월드컵 아리랑(부제:꿈은 이루어진다)’의 일부이다. 듣는 이에게 힘을 주는 가사와 힘차면서도 쉬운 리듬의 이 노래를 월드컵 응원가로 적극 추천하는 네티즌들이 최근 크게 늘어나면서 사회·역사 관련 노래를 주로 내놓은 가수인 그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월드컵을 석 달여 앞둔 가운데 이 노래를 내놓은 그는 “우리 국민의 염원인 월드컵 4강을 다시 한번 이루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 곡을 만들게 됐다”며 “이기고 있을 때보다 게임이 잘 안 풀릴 때, 응원이 더 절실한 것이기 때문에 격려와 용기 그리고 믿음과 자신감을 불어주는 가사로 돼 있다”고 설명했다. 이 노래는 ‘독도는 우리 땅’을 작사·작곡한 박인호씨의 작품이다.
   

서희는 1990년 첫 앨범을 낸 후 사회풍자곡 ‘대한민국 싸우지 마’라는 풍자곡으로 정치권을 질타 화제를 모았으며, 또 중국의 고구려사 왜곡에 대항하는 뜻에서 ‘아 고구려’ 등을 불러 관심을 받아왔다.

서희는 현재 인천전문대 (사회체육학과) 06학번의 새내기 대학생이다.

ㅁ편집부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