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언론인연맹(아래 언론인연맹)을 이끌 새 지도부가 출범했다.

언론인연맹은 17일 오후 6시 30분 세종문화회관 세종홀 대연회장에서 회원 7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창립 9주년 기념 및 총재 취임식을 갖고 "언론문화 창달에 기여와 복지사회 구현하자"고 다짐했다.

 

▲ 대한언론인연맹 회원 7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제9주년 기념식이 열렸다. <2007 ⓒ김한솔기자>

이날 취임한 언론인연맹 명재선 총재는 "중책을 맡아 봉사하게 된 것을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 한다"면서 "연맹이 오늘에 이르기까지 헌신적으로 경주해 온 회원동지 여러분의 노고에 대하여 심심한 감사와 경의를 표한다"고 강조했다.

 

▲ 대한언론인연맹 명재선 총재가 취임사를 하고 있다. <2007 ⓒ김한솔기자>

이어 "사회사업과 장학사업이 정착하도록 더욱 더 정진하고자 한다"며 "연맹의 기대회 염원에 부응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회원권익과 친선도모로 일익을 담당한다"며 "공기 단체로써, 거듭나는데 열과 성을 다 하고자 한다"고 당찬 의지를 밝혔다.

언론인연맹 임종수 상임대표는 기념사를 통해 "연맹이 어려움에 처했을 때마다 물심양면으로 아낌없이 성원해 주셨던 수많은 분들과 헌신적으로 일익을 담당해 온 회원동지에게 감사한다"며 "앞으로도 사회적으로 덕망이 높으신 분들을 지속적으로 유입하여 공기 단체로써의 위상을 한층 더 높이고, 회원 저변확대에 힘쓸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언론인연맹 황성현 회장은 "그 동안 메마른 대지 위에 물을 뿌리며, 디딤돌을 놓아 초석을 다지고자 노력을 기울였던 시간이었다"며 "창립 9주년을 맞아, 연맹 발전을 가속화 시키고, 한 단계 더 성장시키는 토양이 되기를 여망한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식에는 회원들의 감사장 및 표창장 수여가 있었으며, 회원가족 장학금 전달식, 불우이웃돕기 성금 전달식도 있었다.

특히 <인천뉴스 >강명수 대표는 기념식에서 지역인터넷문화창달과 지역언론개혁에 대한 공을 인정받아  인터넷매체부문 '참 언론상' 특별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 인천뉴스 강명수 대표가 대한언론인연맹 임종수 상임대표로 부터 특별상을 수여 받고 있다. <2007 ⓒ김한솔기자>

기념식에 이어 제1회 대한민국언론대상 시상식에는 정치부분 한나라당 이원복 의원, 열린우리당 김영춘 의원을 비롯한 9개 분야 수상자를 선정했다. 

-제1회 대한민국언론대상 수상자 내역-

△ 정치부분 = 한나라당 이원복 의원, 열린우리당 김영춘 의원
△ 과학공로부분 = 한국유실수과학원 박교수 원장
△ 교육공로부분 = 한교연 이재환 대표
△ 직능인교육공로부문 = 한국피부미용연구학회 현경화 회장
△ 건축공로부문 = (주)동우 E&G 오기성 이사
△ 종교공로부문 = (재)용화대미륵선도 김찬성 선도도전
△ 식품공로부문 = 주식회사 다성푸드 박신이 이사
△ 참언론상 특별상(인터넷매체부문)= 인천뉴스 강명수 대표
△ 사회봉사부문 = 양평시네마 이영덕 대표

 

  

▲ 대한언론인연맹 집행부와 언론대상수상자들이 축하케잌을 커팅하고 있다. <2007 ⓒ김한솔기자>

ㅁ김한솔기자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