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신문 <오마이인천>을 이제 거리에서도 만날 수 있다.

 


 

  인천지역 유일의 인터넷종합일간신문 <오마이인천>을 발행하는 (주)인천뉴스(대표 강명수)와 인천지역 대표 생활정보신문 (주)인천광장(www.032life.com)(대표 신동준)은 21일 양 사간에 컨텐츠 제휴계약을 맺고 상호 협력을 다짐했다. 
  
 
 < <오마이인천> 강명수 대표(오른쪽)와 인천광장 신동준 대표가 컨텐츠 제휴계약서를 교환하고 있다> 

 


 

 

 

  이에 따라 <오마이인천>은 (주)인천광장이 매일 발행하는 <인천광장-032Life>에 기사를 제공하고, 인천광장은 <오마이인천>에 실리는 배너광고를 제작을 비롯 ON-OFF LINE 을 통한 사업전반에 대해 서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또 <오마이인천> 첫 화면에 <인천광장> 배너광고를 싣고 <인천광장>측은 지면 첫페이지와 기사가 실리는 면에 <오마이인천> 기사제공 사실을 표기해 상호 협력을 통한 'win-win'을 꾀할 계획이다.


 

  인천지역 최대로 손꼽히는 생활정보신문 <인천광장 032life>는 인천시내 전역에 설치한 무료 배포대를 통해 매일 시민들에게 생활광고를 비롯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시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사이트순위 전문평가기관인 랭키닷컴에 따르면 <인천광장>의 인터넷서비스인 ‘032라이프'도 인천지역 전체 사이트 가운데 인천시청 - 인천시교육청에 이어 3위를 차지하는 등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오마이인천>도 지난 8월 15일 창간 이후 두 달을 거치는 동안 접속자 수가 눈에 띄게 늘어나는 등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서비스로 지역여론을 선도하는 언론으로   중앙언론에서 비중있게 다루는등 점차  지역인터넷 일간신문으로 자리매김해 가고 있어 제휴를 계기로 양 사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강명수 <오마이인천>발행인은 제휴 조인식에서 “종이매체와 온라인매체의 만남으로 서로가 취약한 부분을 보충해 함께 발전하는 계기가 마련됐다”고 말했다. 신동준 (주)인천광장 대표도 “이번 제휴를 계기로 생활정보신문이 단순하게 광고만 싣는 신문이 아니라 지역민들에게 유익한 뉴스서비스도 갖춘 명실상부한 지역매체로 발돋움하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해 기대감을 표현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