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서구(청장:이훈국)가 지난 15일 서부학생체육관(동인천여중내)에서 ‘2009 서구청장기 태권도대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 서구청

구에 따르면, 이날 대회는 각계 각층의 지역인사들과 태권도 동호인 및 가족 등 500여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루었다.

총 23개 팀이 출전한 이 날 대회는 4개 부문(품새부문, 남초등부, 여초등부, 남중등부)으로 경기가 진행됐다.

서구생활체육 태권도 발전 및 태권도 인구저변확대와 동호인의 친목을 도모하기 위해 개최된 이번 대회는 그동안 갈고 닦은 힘과 기를 맘껏 발휘했을 뿐 아니라, 페어플레이 정신을 보여줌으로써 멋진 승부를 겨루어 이날 경기장을 찾은 동호인 및 가족들에게 큰 갈채를 받았다는 후문이다.

이날 대회에서는 품새부문 우승:공촌, 준우승:경희대석사대동, 3위:박사백마체육관/ 남초등부우승:검단, 준우승:대진, 3위:연세연무체육관/ 여초등부 우승:경희대석사대동, 준우승:경희대석사, 3위:연세연무체육관/ 남중등부 우승:연세연무, 준우승:인천대검단, 3위: AMT용인대체육관이 차지했다.

또한 서구의 발전과 동호인 연합회의 활성화를 위해 기여한 동호인 윤종대 , 서동원 동호인이 공로패를 수여받았다.

구 관계자는 “이번 대회가 꾸준한 저변확대를 통해 발전해 나가는 태권도에 대한 관심을 더욱 높이고, 더 많은 동호인과 주민이 태권도의 매력을 알고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ㅁ기수정 기자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