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화여고(교장 이계만)는 19일 선진형 교과교실제 거점학교 운영과 관련 교수-학습 방법 개선을 위해 목원대 전영주 교수로 재직하고 있는 수업을 달인을 초청하여 ‘학습자 중심 수업’을 주제로 초청 강연을 실시하였다.

이날 초청 강연은 중등 교사 시절 EBS 지금은 교육시대 프로그램에‘만화와 영상 자료로 재미있는 수업을 하는 교사’ 및 SBS 생활의 달인 프로그램 ‘영어 수업의 달인’으로 소개된 현 목원대학교 사범대학 영어교육과 전영주 교수의 생생하고도 열정적인‘학습자 중심 수업’에 대해 특강을 인근학교 교사들과 함께 들었다.

ⓒ 인화여고

학생들이 학교 수업에서 가장 집중하고 열심히 듣는 부분인 어법 부분에 대해 논리적 근거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자신 있게 풀 수 있도록 해주는 방법, 독해 시간이 부족한 학생들을 위한 4가지 방법을 소개하였다.

이 특강에 참석한 영어과 정지혜 교사는“학생들이 학교 수업에서 가장 집중은 하지만 상대적으로 약한 어법 부분을 명쾌하게 정리해 주고 이를 점수 향상으로까지 도와주는 새로운 방법을 알려주어 유익하였고, 독해 시간이 부족한 학생들을 위해 쉽고 재미있는 방법으로 속독 훈련을 할 수 있는 방법까지 자세히 알게 되어 보람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인화여고는 선진형 교과교실제를 운영하는 거점학교로서 ‘인천광역시 최우수상’ 및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로 2011년 선정 된 바 있으며, 모든 교사가 창의 인성을 함양하는 학습자 중심 우수 수업 사례 연수를 통해 교실수업 개선에 초점을 맞추어 학력 향상 및 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하고 지역 중심학교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ㅁ 서용식 님은 인천뉴스 뉴스독립군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