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화여고(교장 이계만)는 지난 2일 실시한 입학식에서 학교 폭력의 피해로부터 나를 지키고 사랑스런 친구를 지키기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하는 결의문을 전교생이 채택했다.

이와 관련하여 각 학년 같은 반 같은 번호 학생들끼리 3자매 결연식 행사를 함께 구성.

3자매 결연식을 통해 선후배간 우정을 다지고 학교생활 중에 서로 멘토가 되어 활기찬 학교생활을 도모하기 위함과 학교 폭력 예방 차원에서 뜻 있는 행사를 기획했다.

또한 지난 2월 27일부터 28일까지 2일간 일정으로 신입생 201명을 대상으로 시청각실에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해 눈길을 끌었다.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하면 대학생들만의 전유물이라고 여겨왔지만, 선진형 교과교실제학교와 고교교육력제고 교과부 정책연구학교 운영 등으로 2011년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인 인화여고에서는 신입생들에게 사전 학교생활에 적응할 수 있는 다양한 자료를 제공하고 안내를 통해 애교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신입생 201여명은 2일 동안 2012학년도 학사일정, 학생 생활규정, 교육과정 편성 안내, 교과교실제 및 90분 블록타임 수업 소개, 고교 교육력제고 사업 소개, 2015학년도 대입 진학 설명회 및 교육감 입학 축하 메시지 전달 등 다양한 학교생활에 필요한 것을 안내 받았다.

오리엔테이션 행사에는 졸업생 선배 4명을 초청하여 선배들은 후배들에게 고등학교 생활에서 경험한 학습 사례 등 노하우를 전달해 주고, 대입 진학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공부 방법 등을 소개해주어 후배들로부터 박수갈채를 받았다.

인화여고 신입생 채겨레 학생은 오리엔테이션과 3자매 결연식 등을 통해 “학교생활에 적응과 대입 진학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얻고 신입생들이 고등학교 생활의 새로운 출발을 더욱 의미 있게 시작하고 안정감을 갖게 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ㅁ 서용식 님은 인천뉴스 뉴스독립군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