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통합당 인천시당, 윗선 지시와 선거 영향 등 조사 요구

지난 4.11 총선 당시 인천 전역에 조선일보가 대량살포한 사건과 관련해서 민주통합당이 경찰에 신속하고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민주통합당 인천시당 부정선거진상조사특별위원회(위원장 최원식)는 이 사건은 언론을 통한 부정선거라면서 철저한 수사가 진행돼야 한다고 21일 밝혔다.

당시 조선일보는 총선을 4일 앞둔 지난달 7일, 문학경기장과 인천지역 아파트 등에 조선일보 4월 7일자 신문 수천부를 살포.

이와 관련 인천경찰청은 지난 20일 조선일보 인천지역 지국장 20여 명과 본사 팀장급 직원 등 총 30여 명을 참고인 신분으로 조사했으며, 이날 영종도를 제외한 인천전역에 1만에서 2만부를 살포했다고 밝혔다.

ⓒ 민주통합당 인천시당

보도자료에서 민주통합당은 "아직도 6~70년대 암울했던 구태정치를 되풀이 하려 하는 것인지 생각할수록 기가 찰 노릇"이라며 "국민이 두렵지 않은 것인가"라고 비판했다.

특히 지난 4.11 총선에서 인천지역은 민주통합당과 새누리당이 경합과 접전을 벌이는 지역이 다수인 상황에서 민주통합당 김용민 후보의 막말 파문과 홍영표 후보에게 불리한 기사가 실려있는 신문이 인천 전역에 대량살포 된 것은 '선거에 영향을 주려는 의도'가 분명하다고 강조.

뿐만 아니라 "이번 경찰조사에서 조선일보 관련자들이 '상급자의 지시'로 대량살포가 이루어졌다고 한 것으로 알려진 만큼, 경찰은 하루 빨리 어떤 윗선에서 지시가 이루어졌으며, 선거에 영향을 미치려고 했는지에 대한 여부를 철저하고 신속한 수사를 통해 밝혀내야 한다"고 말했다.

끝으로 민주통합당은 "앞으로도 이번 사건을 국민의 눈과 귀가 되어 끝까지 주시할 것"이라며 "언론을 통한 부정선거 등 구태정치가 되살아나지 않도록, 경찰은 신속하고 철저한 수사를 진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