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여고(교장 이영숙)는 지난 20일 오후  교장실에서 지역사회의 저소득 가구의 아동 및 어르신에 대한 봉사활동을 목적으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연수종합사회복지관과 상호협력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번 두 기관의 MOU 체결로 인천여고는 연수종합사회복지관에서 실시하는 어린이 대상 재능 기부와 연수동 지역 봉사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수 있게 되었다.

작년 과학동아리 'IF'의 과학 실험교실 운영을 바탕으로 현재 영어 동아리 '보난자'와 그룹사운드 '리드미컬' 학생들이 지역사회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각각 영어교실과 음악교실에 참여해 자신들의 재능을 기부하고 있다.

인천여고는 이번 MOU 체결로 사회복지관 3곳과 노인복지관, 연일학교 등 연수지역 복지기관과 모두 MOU를 체결하게 되었다. 이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지역사회 봉사활동이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영어동아리 대표인 이혜인 학생은 "우리의 재능을 살려 봉사활동을 할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낍니다. 현재 연수복지관에서 어린이들에게 영어를 지도하는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데 제가 선생님이 된 것 같습니다.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우리와 같은 봉사활동을 하는 친구들이 더욱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인천뉴스=장후순 시민기자]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