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화여자고등학교(교장 이계만)는 7월 2일 13시 부터 14시까지 교내 공용교실 등에서 6개 대학이 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입학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는 각 대학의 입학처 관계자들이 직접 방문하여 실시하는 입시설명회로 최근 대학들의 적극적인 신입생 유치 활동을 반영하는 것이기도 하다.

인화여고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이고 현장감 있는 입학 정보를 제공하고자 1학기 2회고사 마지막 날 오후 시간을 활용하여 6개 대학의 설명회를 유치하였다.

방문한 대학은 국민대, 광운대, 숙명여대, 청운대, 꽃동네대, 수원과학대의 6개 대학이며, 특별히 이들 대학의 학과 중 학생들의 관심이 높은 항공운항과 설명회는 해당 대학에 재학 중인 본교 졸업생이 강사로 참여하였다.

입학설명회에 참가한 3학년 김예림 학생은“그동안 입학 설명회가 여러 곳에서 개최되었는데, 거리가 멀거나 시간이 없어 참석 못했는데, 각 대학의 입학 관계자가 직접 우리학교를 찾아오니 시간을 절약했을 뿐 만 아니라 실질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인화여고 이계만 교장은 앞으로“우리 학교는 이런 기회를 더 자주 만들어 학생과 학부모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다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