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말하기/쓰기 학습 패러다임 변화를 주도하다.”

인천여고(교장 이영숙)는 지난 21일 교과부의 2012년 국가능력영어평가시험(NEAT)을 대비해 학생들의 영어 말하기·쓰기 학습 패러다임 변화를 위해 강당에서 'EBS 전국 영어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EBS를 대표하는 영어 진행자 이현석(EBS FM 모닝 스페셜, EBSe TV 생활영어), 썬킴(EBS FM English Go Go), 선현우, 리나, 김태우 등의 EBS 대표 영어강사들이 출현해 재미와 유익함은 물론, 학생들에게 영어 학습 동기 부여 자체를 고취시키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인천여고 교내 팝송대회에서 최우수상, 우수상을 받은 학생들이 EBS 전국 영어콘서트 팝송대회에 참여해 2학년의 수펄즈 팀이 우승을 했고,  교사 3인과 학생 3인이 대결을 펼치는 EBS 영어 QUIZ도 진행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EBS 박상원 PD는 "이렇게 인천여고 만큼 호응이 대단하며, 집중력이 높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학교는 없었다"고 칭찬했다.
 
행사에 참가한 2학년 박주희 학생은 "이번 EBS 전국 영어콘서트를 통해 예전보다 영어 학습에 대한 관심과 동기가 보다 많이 생겼다"며,  "앞으로 EBS 영어 방송을 통해 보다 많은 영어학습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인천뉴스=장후순 시민기자]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