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초, 열린 학교학급 설명회로 호응 짱

계양구 안산초등학교(교장 조성덕)에서 지난 15일 학부모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이색적인 학교 학급설명회가 개최됐다.

이색적으로 교사들의 우쿠렐레 연주와 함께 열린 이번 설명회에서는 불법찬조금 근절 연수, 밥상머리 연수, 학교 폭력 예방 연수, 2009 개정교육과정에 대한 연수 등 다양한 연수가 실시됐다.

안산초 체육관에서 개최된 설명회에서 학부모들은 학교로부터 2013년 학교 운영방침, 방과후 교육활동과 교육과정과 학사 운영일정, 학교 폭력 학생생활지도 계획 등 전년도의 실적과 함께 신학년도 학교교육의 방향을 투명하게 제시함으로서 교사, 학부모 등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공감대를 형성했다.

특히 학교 폭력 예방연수에 대한 관심이 높아 많은 학부모들의 많은 질의 응답 시간이 이어져 학교의 다양한 일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학교학급 설명회에 참여한 학부모 정수진씨는 "아이에 대한 이해를 위해 선생님과 상담을 하기 위해 왔는데 보너스로 선생님들의 공연과 연주가 함께하니 너무 감동적이고 즐거웠다.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안산초등학교 조성덕 교장은 "졸업식과 입학식 때 교사들의 연주와 함께 행사를 개최했더니 학부모님들의 반응이 너무나 좋았고 참석 인원수가 많이 늘었다"며 "직장 생활로 바쁜 학부모들이 학생들에 대한 상담 기회뿐 아니라 공연을 볼 수 있는 기회까지 제공하고 싶었다"고 전했다.

[인천뉴스=정영찬 시민기자]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