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잔중학교(교장 김종각)는 학부모와 함께하는 교육공동체로서 지난 15일 학교설명회와 학부모 총회를 개최했다.

한울터에서 개최한 학교설명회와 학부모 총회에는 420여 명의 학부모가 참석했다.

학교설명회에선 2013년 학교운영 계획과 경영 방향, 불법찬조금 근절연수, 학교폭력추방 학부모 결의 대회, 교직원 소개, 학교운영위원회 학부모 위원 및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 학부모 위원, 학부모회 임원 선출 등이 이뤄졌으며, 이어 담임선생님의 학급 운영 안내와 학부모 개별 상담이 진행됐다.

학교의 교육특색사업으로 새로 시행되는 '사랑합니다'라는 인사말을 함께 나누며 온화하고 화목한 분위기에서 학부모들이 학생들의 교육활동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학교운영위원의 선출과 불법찬조금 근절 연수, 학생보호 및 학교안전 인프라 강화를 위한 학교출입 및 학교출입증 제도를 안내해 새로 바뀌는 제도에 대한 이해를 도왔으며,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 주최로 학교폭력추방 학부모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특히 인천고잔중학교에서 새로이 시도되는 '우리학교 어플리케이션'홍보를 통해 학부모들이 스마트폰을 이용,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학교의 공지사항과 가정통신문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안내해 학부모님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김종각 고잔중 교장은 학교의 비젼 '꿈·도전·창조하는 자기 주도 학습 학생 육성'과 교육목표를 통해 앞으로 나아가야 할 고잔인의 이상을 제시하고 학부모들과 함께 명문 인천고잔중학교를 이루기 위해 마음을 함께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학교설명회를 마친 후 늦은 밤까지 담임교사와 자녀의 학교생활과 진로문제 등에 대한 학부모 상담이 진행됐고, 참석했던 많은 학부모들은 "학교와 학부모 간의 이해와 소통을 위한 장이 되었다"고 매우 흡족해 했다.

[인천뉴스=윤상애 시민기자]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