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연수초교, 전교어린이회장 선거운동 실시

인천연수초(교장 황인상)는 18일 오전 10시 연수아우라지움에서 4~6학년 학생 400명을 대상으로 ‘2013학년도 전교어린이회 선출’을 위한 투표시간을 가졌다.

이에 앞서 지난 13일부터는 본격적인 후보자들의 선거운동이 있었다.

3일 동안 진행된 선거운동으로 어린이 회장단 후보 학생들은 평소 등교시간보다 40분 일찍 학교에 도착하여 각자 만든 피켓과 홍보용 포스터를 들고 선거운동을 시작했다.

투표가 실시되기 1시간 전인 오전 9시에는  방송을 통해 전교 어린이회 임원 후보들의 합동유세가 있었다. 후보들은 사랑하는 학교와 선생님, 친구들, 동생들을 위한 저마다의 공약들을 내세우며 자신들이 가진 강점을 부각시켰다.

5학년 부회장 후보인 기호 1번 장민혁 학생은 ‘책 읽어주는 형제와 아우 프로그램’운영하여 독서를 통한 소통의 장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독서교육에 앞장서서 실천하는 연수초에 부응하는 어린이 부회장이 되고 싶다고 전했다.

기호 4번 윤혁준 학생은 ‘마니또 활동(비밀스럽게 선행을 행하는 일)’을 활성화 시켜 서로간의 배려와 관심을 확장시켜 사랑이 꽃피는 학교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합동유세를 마친 후, 4-6학년 학생들은 투표장소가 마련된 연수아우라지움으로 움직여 소중한 한 표를 행사했다.  

올해 처음 투표를 하게 되는 4학년 학생들은 5, 6학년으로 구성된 선거관리위원회의 도움을 받아 직접 투표를 해 보는 소중한 경험을 하게 되었다.

이 날 투표에 참석한 4학년 학생은 "우리 학교를 위해 열심히 일해주는 일꾼을 뽑는 일에 나도 참여하게 되어 정말 기쁘다. 처음 하는 투표라서 설레이고 보람차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인천뉴스=박지라 시민기자]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