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연수초교, 연수어린이 캠페인 실시

인천연수초등학교(교장 황인상)는 19일부터 아침 등교시간에 연수어린이 캠페인 활동을 실시한다.
이번 활동은 2013학년도에 새롭게 선출된 어린이 회장, 부회장 및 학급 임원들로 구성된 캠페인 단원들은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한 실천 다짐이 담긴 피켓을 들고 등교하는 학생들과 함께한다.

고학년으로 구성된 캠페인 단원들은 교문으로 들어서는 학생들과 함께 실천다짐을 공헌하는 시간을 갖고, 1~3학년 학생들이 교문 앞을 지날 때는 후배의 어깨를 다독여 주며 우리의 약속을 함께 낭독했다.

▲ 아침에 등교하는 학생들과 함께 실천다짐을 공헌하는 6학년 학생들 모습

특히, 학생들이 만든 실천다짐 문구에는 친구들과의 올바른 관계형성을 위한 따뜻한 대화법, 합리적인 해결방안들이 담긴 짧은 문구들은 교사 및 학부모 뿐만 아니라 학생들 사이에서도 학교폭력문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학생들의 강한 의지를 보여준다.

캠페인 활동을 마친 후, 전교생이 모두 행복하고, 건강한 학교생활을 잘해보자는 취지에서 방송조회시간을 마련해 학생들 모두 오른손을 가슴 높이로 들고 "다짐"을 외치며, 선서식을 가졌다.

연수초 한 학생은 "행복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해 오늘 언니오빠들과 함께 다짐한 것처럼 친구들과 사이 좋게 지내고 예쁜 말을 사용할 것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인천뉴스=박지라 시민기자]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