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인천서부 과학교육 내실화 방안 논의

서부교육지원청(안용섭 교육장)은 지난 18일 4층 대강당에서 초,중학교 과학부장 104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학년 초,중학교 과학부장 회의'를 개최했다.

과학부장 회의는 과학 교육 현장 일선의 과학부장교사와 과학교사들을 대상으로 각 해당년도의 과학 교육의 진취적 발전을 위한 구체적인 실행 계획들을 논의하는 회의이다.

특히 이번 회의는 2013학년 초· 중등 과학교육 내실화 추진 계획 안내와 서부 과학교육 내실화를 위한 협의등이 주요안건으로 다뤄졌다.

주요 내용은 과학 수업, 평가방법 개선과 과학교사의 전문성 신장에 관한 협의, 융합인재교육용 미래형 과학교실 구축, 그리고 각종 과학 관련 대회의 변경사항과 일정 등이다.

과학과 수월성 교육 강화를 위한 영재학급 개설에 따른 융합인재교육 활성화 대책을 비롯한 인적,물적 인프라 연계를 통한 과학교육 지원체제 강화를 위한 방안도 논의됐다.

가족발명놀이마당, 인천어린이 과학관과 함께하는 주말과학체험한마당, 서부영재축제, 학부모 녹색연수, 찾아가는 과학영재교실, 영재교사 자유탐구지도 직무연수, 서부과학사랑방 등을 관내 교사와 학부모,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해 학교의 녹색교육과 과학교육, 융합인재교육을 적극 지원하여 내실 있는 과학 교육의 한해가 될 수 있도록 힘을 모으자는 의견을 모았다.

안용섭 교육장은 "오늘 회의를 통해 서부과학교육의 발전 방향을 함께 논의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라며, 교사들의 작은 노력이 우리의 미래사회를 완전히 다르게 만들 수 있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가일층 과학교육을 위해 노력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인천뉴스=정영찬 시민기자]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