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 선생님과 함께 하는 도서관이 좋아요

인천경명초등학교(교장 고학경)는 지난 21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일주일간 전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사서 선생님과 함께 하는 도서관 수업을 실시했다.

인천경명초등학교는 2012년 3월에 개교하면서 그동안 도서관 개관 및 장서 구축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고, 도서관 운영 업무 및 질높은 독서체험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도울 수 있는 도서관 업무 지원 인력 절실했다.

인천시교육청에서 1000만원의 지원을 받고 학교에서 1320만원을 부담하면서 사서교사 인건비 재원이 마련되어 2013학년부터 사서교사를 채용하게 됐다.

박선영 사서 교사는 "올바른 도서관 이용 방법 안내 및 연간 도서관 행사 계획 소개라는 주제의 수업을 실시하고, 수업을 경청하던 학생들에게 '독서교육이 여러분의 미래에 미치는 영향을 생각해 책임감을 가지고 학생들이 도서관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선생님이 되겠다"고 말했다.

고학경 경명초등학교 교장은 "사서교사 배치로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도서관 운영을 지원할 인력이 마련됐으므로 좀 더 적극적인 독서교육을 실시하겠다"고 전했다.

또 도서관 운영을 담당하고 있는 정선희 교사는 "현직교사들의 업무경감 및 독서교육을 확대 실시를 위해서라도 계약직 사서 채용에 대한 지원이 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인천뉴스=오세희 시민기자]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