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만들어 가는 나의 꿈키움통장 ‘소중한 하루하루 꿈을 이루기 위한 학습관리플래너’ 배부

부평동중학교(교장 이상복)는 29일 내가 만들어가는 나의 꿈키움통장 ‘소중한 하루하루 꿈을 이루기 위한 학습관리 플래너’를 전교생에게 배부하였다.

꿈키움통장 플래너는 2013학년도 본교 중점 사업인 자신의 꿈과 진로를 발견하고 계발할 수 있는 진로동아리 활동과 더불어 학력향상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시간을 정복한다'는 슬로건 아래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키우고 실질적인 학력신장을 통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제작했다.

2학년 천상경 학생은 "꿈키움통장 플래너는 학사일정 및 평가에 대한 자세한 안내, 다양한 공부 비법 등의 유용한 정보가 많고 독서메모장이 있어 독서상황을 기록할 수 있으며, 시험대비 3주 프로젝트를 통해 목표와 계획에 따른 실천을 확인할 수 있어 스스로 공부를 잘 할 수 있을 것 같아요"라고 말했다.

이번 학습플래너의 지면을 기획하고 제작한 박희영 교사는 "자기주도 학습의 첫 관문인 목표, 전략, 시간배치, 실행, 피드백에 따른 계획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어 학생들에게는 스스로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학부모에게는 사교육 걱정 없는 세상에서 자녀에게 격려와 칭찬을 아낌없이 줄 수 있는 행복한 학교 생활의 길라잡이가 될 것"이라며 기대했다.

[인천뉴스=김은경 시민기자]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