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곡중학교(교장 김영철)는 지난 4일~5일 이틀에 걸쳐 1, 2, 3학년 전체가 학년별로 각기 다른 진로체험학습을 했다.

1학년은 4일에 강화도 내 문화 유적지 및 전적지 답사를 다녀온 후 흥왕체험학습장에서 강화 역사 체험 활동을 내용으로 골든벨 퀴즈 대회를 했다. 또한 5일에는 학급별로 각각 서강대학교, 인천대학교, 서울대학교로 나뉘어 대학 탐방 진로체험을 했다. 각 대학에서 나온 홍보대사들의 안내로 대학 및 학과 소개를 받고, 대학 생활에 대한 영상물을 본 뒤 대학 캠퍼스 투어 시간을 가졌다.

2학년은 4일에 인천 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다양한 직업체험프로그램에 참여했고, 5일에는 소래역사관 및 습지생태공원, 경복궁과 청와대 방문, 수도국달동네 박물관 및 보라매 안전체험관에서 직업체험활동을 했다.

3학년은 인천문예전문학교, 국제직업전문학교, 부평소방서, 잡월드, 17사단 사령부 나라사랑 한마음 교육대 및 용인시 청소년수련원으로 학급별로 각기 다른 일정으로 다양한 직업체험을 했다.

이번 진로체험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문화 체험 및 시설 견학을 통해 사회문화학습과 진로체험학습을 목적으로 했다. 3학년 김명우 학생은 "이번 진로체험을 통해서 꿈을 실현하기 위한 구체적인 목표를 빨리 설정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진로에 대해서 깊이 고민하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인천뉴스=정지민 시민기자]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