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교생 대상 표준화 검사 실시

부원여자중학교(교장 맹영희)는 12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년별 연령대에 맞는 표준화 심리 검사를 실시했다.

이번 검사는 1학년은 SAI 청소년 강점검사, 2학년은 MLST 학습 전략 검사, 3학년은 HOLLAND 진로 탐색 검사로 자신에 대한 객관적 이해와 자신에 적합한 진로를 설계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1학년이 실시한 SAI 청소년 강점검사는 개인이 가지고 있는 강점을 정확하고 객관적으로 파악해 이를 인간 관계나 진로활동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최신 프로그램으로 자기 존중감이 부족한 요즘 학생들에게 긍정적 사고를 심어주는 방법을 안내할 수 있는 좋은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2학년은 효과적인 학습적략 MLST 검사를 통해 학교 생활 적응과 심리 건강까지 확인할 수 있어서 추후 검사 결과가 통보되면 교사와 학부모간 연계를 통해 부적응 학생의 유형을 파악하고 학생의 인성 지도 및 학습 전략을 상담하는 자료로 활용할 방침이다.

3학년은 HOLLAND 진로 탐색 검사를 통해 직업적 성격 유형을 확인해 앞으로 진로를 설계해 고등학교 진로 진학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를 위해 부원여중은 검사 결과가 통보되는 대로 표준화 심리 검사를 분석하고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학생과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연수할 계획이다.

[인천뉴스=유인숙 시민기자]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