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초청 진학설명회 및 특강 개최로 학교만족도 ‘껑충’

인천공항중(교장 김기택)은 지난 15일 강당에서 전학급의 학급 회장, 부회장, 학생회 간부, 교직원 및 학부모들이 참여한 가운데 '공항교육비전선언문'선포식을 하고, 학부모 190여명을 대상으로 '학부모 초청 진학설명회 및 특강'을 실시했다.

1부의 비전선언문 선포식은 꿈과 희망, 사랑이 넘치는 행복한 학교로의 지속적인 발전을 지향하고 글로벌 인재양성을 통한 국가사회 발전의 선도적 역할 수행을 위해 학교, 학생, 교사, 학부모가 서로 조화를 이루는 행복한 교육공동체를 만들고자 진행됐다.

2부는 박지영 진로진학상담부장의 2014학년도 고교입학 전형에 대한 특강이 있었다. 2012학년도 공항중 졸업생의 고교 진학 현황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현재 3학년 학생들의 고교 진학 희망 현황 조사 결과, 내신성적처리지침, 과학고, 미추홀외고, 인천국제고, 인천하늘고 전형 요강, 2014학년도 수능시험 개편 방안, 인천시내 고교 2013학년도 대입 진학실적, 2015학년도 고입전형 요강 등을 설명해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주었다.

3부는 인천시교육청 배경자 장학관이 '학교교육시스템의 변화와 학생진로지도'란 주제로, 우리교육과 관련된 우화, 교육의 블루오션, 고교의 다양화, 미래사회 트렌드, 주5일 수업제에 따른 교육과정의 변화, 창의적 체험활동, 집중이수제, 블록타임제, 자유학기제, 대입제도의 변화,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 성취평가제, 교과교실제, 자기주도적학습의 중요성, 입학사정관제 등에 대해 강의했다.

최세진 학생회장은 "그동안 학교에서 해왔던 다양한 활동들을 오늘 비전선언문 선포식을 통해 하나로 모아진 것 같다"며, "앞으로는 이 비전을 이루기 위해 구체적으로 계획을 세워서 노력해야 할 것이다"고 다짐했다.

또 한 학부모는 "특목고 입시와 새로 변경된 대학입시 관련된 정보뿐만 아니라, 학교교육시스템 및 미래사회의 변화에 따라 부모로써 고민했던 부분을 알게 된 것이 큰 수확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기택 교장은 "비전선포식을 계기로 교육구성원 모두가 조화를 이루면서 학생들이 꿈을 가지고, 꿈을 이루기 위하여 열심히 노력하길 바란다"며, "일반적으로 많은 학교에서 11월에 진학설명회를 하는데 본교는 학기초에 진학관련 정보를 학부모에게 제공해 미리 진학 준비를 할 수 있도록 4월에 개최했다"고 말했다.

[인천뉴스=김준용 시민기자]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