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NO! NO! NO! 예방 교육이 제일 먼저! 부평경찰서와 연계한 학교폭력 예방 교육 실시

산곡남중학교(교장 이선용)는 18일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 교육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지역사회의 부평경찰서와 연계해 학교폭력 방지를 위한 교육을 주된 내용으로 진행했다.

학교폭력 예방 교육은 부평경찰서 여성청소년과 진용훈 경사를 강사로 초빙해 폭력 예방 교육 및 범죄 예방 교육, 실생활의 폭력에 대한 개념과 오해, 사례 등을 다양한 시각적 매체 자료를 통해 진행했다.

또 산곡남중은 학생들에게 물리적 폭력뿐만 아니라 언어폭력에 대한 실태와 문제점도 적극적으로 강조했다.

연수에 참여한 학생들은 "우리가 무의식적으로 나도 모르게 사용하는 비속어나 욕설, 더 나아가 비방하는 말과 험담이 상처가 되어 친구의 마음을 상하게 하고 평생 잊을 수 없는 상처로 안겨줄 줄은 꿈에도 몰랐다"며, "지금까지의 자신의 언어 행동에 대해 후회하고 반성하는 각성의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학생부 담당 지도 교사는 "앞으로 물리적 학교폭력뿐만 아니라 언어적 학교폭력 역시 깨끗이 없어져야 한다"며, "이러한 학교폭력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많은 폭력 예방 교육과 지도가 꾸준하게 실시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산곡남중 학생부는 "학생들이 매일 즐거운 마음으로 학교에 올 수 있도록 같은 반 친구, 다른 반 친구, 그리고 더 나아가 학교라는 공간을 더욱 좋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인천뉴스=최수진 시민기자]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