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정초, 전교 임원수련회 실시

인천상정초등학교(교장 한홍섭)는 지난 20일 2~6학년 전교학생회 임원 32명을 대상으로 경기 화성시에 위치한 한울유스센터로 임원수련회를 진행했다.

이번 수련회는 전교 임원들에게 창의적인 학교 풍토 조성을 위해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내며 협동하는 자세로 학교생활을 하기 위해 할 일을 알려주며, 스스로 자기 일을 계획하고 실천하며 남을 배려할 줄 아는 사람이 되는 계기를 만들고, 학급 임원으로서 긍지를 갖고 봉사하는 자세를 갖게 하는 목적으로 실시됐다.

▲ 인천상정초 미래 사회 주역들의 신나는 임원수련회 실시
학생들이 일상 및 학교생활에서도 타인의 의견을 존중하는 민주주의식 토론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리더십 교육을 시작으로 공예활동, 모둠별 리더십 트레이닝 과정, 용기와 자신감을 기르는 스카이라인 과정 등을 거치면서 새로운 경험과 다짐을 하게 되는 계기가 됐다.

전교 학생부회장은 "친구들과 소통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 수 있었다"며, "나 자신을 발전시킬 수 있는 방법도 알았고, 앞으로 학교생활에서 더 열심히 학교를 위해 봉사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밝은 미소를 보였다. 

3학년 한 학급 임원은 "형, 누나들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서먹서먹했던 사이가 친근하게 느껴졌으며, 평소 약간의 고공공포증이 있었는데 스카이라인 줄타기를 형, 누나들과 함께 하니 두려웠던 마음이 없어졌다"면서 자신감을 보였다.

[인천뉴스=정영찬 시민기자]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