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학생 참여, EBS & 한국대학교육협의회 고교방문 대입정보 설명회 성황리에 마쳐

인천논현고등학교(교장 이덕호)는 지난 23일 학생, 학부모가 참여한 가운데, EBS와 대학교육협의회가 함께하는 고교방문 대입정보 설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설명회는 진로중심교 및 학력향상선도학교로서 지역학부모들에게 진학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오후 7시부터 2시간 동안 1.2부로 나누어 진행했다.

1부는 EBS 와 대학교육협의회 대표강사인 안연근 잠실고 교사가 '2014 대학입시 준비전략'이라는 주제로 수능 A/B형 선택 전략, 대학별고사 선택 및 준비 전략, 성적에 맞춘 학습전략 등 사례를 중심으로 대입정보를 안내했다.

2부는 이명녀 3학년부장이 과년도 논현고의 입시성적과 합격·불합격 사례를 토대로해, '논현고만의 성공적인 2014대입 전략'에 대해 설명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해마다 달라지는 입시정책으로 자녀에 대한 효과적인 진학지도가 무엇인지 고민하던 차에, 논현고에서 좋은 자리를 마련해 주어 참석하게 됐는데, 기대 이상으로 도움이 되는 소중한 자료들을 얻어가게 되어 진심으로 기쁘다"고 소감을 말했다.

또 행사를 주관한 김미선 진로진학부장은 "비가오는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체육관을 가득 메워주신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의 관심과 열정에 감사하고, 입시 및 학업에 대한 실제적인 정보를 학교현장이 주도하여 전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이러한 행사를 마련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인천뉴스=변주란 시민기자]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