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화여자고등학교(교장 이계만) RCY(청소년적십자) 단원들은 지난 4월 12일~13일, 1박 2일 동안 강화 성산청소년수련원에서 리더십 강화 훈련 캠프에 참여하고 돌아왔다.

이번 행사는 인천광역시 청소년적십자 주관으로 RCY 단원 350여명과 지도 교사 100여명이 참여하였다. 참가 학생들은 각 학교별 10명 이내의 간부 단원 중심 희망자 모집에 지원한 학생들로, 이들은 간부단원 교육을 통한 활동 역량 강화 및 질적 수준 거양을 위한 다양한 행사 프로그램을 체험하였다.

수련원 주변에는 작년보다 봄이 일찍 찾아와 화려한 꽃들이 활짝 피어 있었고, 오염되지 않은 자연을 벗 삼아 학교를 떠난 단원들은 적십자 이념교육, 청소년 야외 체험활동(공동체 활동, 숲 트레킹), 레크리에이션 활동, 인성활동(그룹 미션 수행) 등 친교와 힐링 시간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은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으로부터 인증 받은 국가인증 청소년 활동인“수련활동 인증프로그램”이며,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인증서를 배부하고, 수련활동인증제 운영제도에 따라 인증서는 학교생활기록부에 등재가 가능하다.

이번 활동에 참가한 2학년 박민주(RCY 단장) 단원은“일부 프로그램은 힘들었지만, 리더십을 함양하고 다른 학교 단원 간 친교와 화합의 시간을 갖는 보람 있는 시간이 되었다.”며, 켐프 행사에 참여한 것을 만족스러워 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