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서중학교(교장 최동식)는 지난 5월 13일(화) 전교생이 연세대학교 서울 캠퍼스와 인천대학교에서 『대학 탐방 진로 캠프』를 실시하였다.

이 날 실시된 『대학 탐방 진로 캠프』는 진로체험 교육의 일환으로 실시하였으며, 연세대학교와 인천대학교 학교홍보 동아리 대학생들의 도움으로 학교 소개 및 홍보, 대학 생활에 대한 안내로 앞으로의 진학에 대해 보다 진지하게 생각해 볼 수 있는 활동이었다.

인천대학교 탐방은 최성을 총장의 환영사로 시작된 학교 소개, 학교 홍보 동영상 감상, 학교홍보 도우미 학생들의 학과 소개 및 유쾌한 퀴즈와 더불어 부평서중학교 학생들의 장기자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유쾌하고 신명나는 진로 탐색 시간이었다. 연세대학교 역시 홍보 도우미 학생들의 소개로 학교의 역사와 자랑, 학과 소개, 학교의 우수한 교육활동, 해외와 연계한 학교 활동 등을 소개하여 많은 학생들에게 대학 생활에 대한 꿈과 희망을 심어주었다.

학교 소개가 끝난 후 학생들은 대학교의 각 건물들을 돌아보며 관심있는 학과에 대하여 조사한 후 진로탐색 소감문을 작성하였다.

  이 날 행사에 참여한 도현호(중 3) 학생은‘인천대학교에 와서 학교의 다양한 학과와 학교의 전통과 자랑을 대학생 형․누나들에게 직접 들어보는 것은 아주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나도 나의 미래를 위해 지금부터 늘 최선을 다해 내가 원하는 대학에 자랑스럽게 진학하고 싶다.’며 소감을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