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원여중, 전교사 수업 공개 및 학부모 연수 실시

부원여중(교장 맹영희)는 5월 29일 13시부터 학부모 350 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각 교실과 대강당에서 전교사 수업 공개 및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학부모 공개 수업은 5,6교시 전 교과에 걸쳐 각 교실과 특별실을 개방하여 학부모들이 자유롭게 원하는 수업을 참관하도록 했다.

학부모들은 수업에 대한 소감을 적은 참관록을 작성하고 교사들은 이를 참고하여 다음 수업을 설계하는데 활용할 예정이다. 3시부터는 ‘자유학기제 운영’과 ‘디지털교과서 활용 교육’에 대한 연수를 실시하여 학교의 중점 사업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를 도왔다. 마지막으로 각 교실에서 담임 교사와의 맞춤형 상담 시간을 진행했다.

학부모들은 자녀의 수업태도를 직접 지켜보면서 더운 날씨에도 학생들의 수준에 맞춰 다양한 방법으로 수업을 진행하는 교사들의 열정에 만족해했다. 또 이후 진행된 ‘자유학기제 운영’과 ‘디지털교과서 활용 교육’연수를 통해 생소한 교육 정책을 이해하고 학교의 운영 방침을 상세히 들을 수 있어서 매우 유용했다는 반응을 보였다.

수업을 참관한 1학년 학부모는 “ 저희 아이의 수업 모습을 본 후 담임 선생님과 우리 아이이의 학습 태도와 학교 생활에 대해 상담을 하니 우리 아이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며 오늘 행사에 대한 만족감을 보였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