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맞이, 선배와 함께 하는 고교진학 길라잡이 교육

화도진중학교(교장 장석현)는 7월 21일 대강의실에서 인천하늘고와 미추홀외고에 진학한 졸업생들이 모교를 방문하여 재학생들 80명을 대상으로 고교진학안내교실을 실시하였다.

고교진학을 앞두고 학교별 특징을 알고 고등학교에서의 생활과 학습 방법 등을 선배들의 현장에서의 경험을 통한 생생한 정보를 전달하고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학습의 동기를 가지도록 하는 것이 이번 교육의 목적이다.

졸업생들은 현재 고등학교를 선택하게 된 계기. 진학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어려웠던 점과 도움이 된 점, 동아리활동과 수업방법 및 자기주도학습 등 고등학교 생활, 고등학교를 준비하는 후배들을 위해 당부하고 싶은 이야기 등 학생들이 궁금해하는 내용들을 전달하여 학생들이 쉽게 공감할 수 있도록 하였다.

교육을 받은 3학년 이○○ 학생은 “특목고와 일반계 고등학교 중 어느 고등학교를 진학해야 할지, 고등학교에서의 생활은 어떨지, 과연 내가 진학하면 잘 할 수 있을지 등 궁금하고 걱정되는 면이 많았는데 선배들의 이야기를 들으니 한결 자신감이 생기고 이번 방학을 어떻게 보내야 할 지 알 것 같다.”라며 진로결정 및 앞으로의 학습계획 방법 등을 세우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장석현 교장은 “교사가 전달하는 진학정보도 중요하지만 선배들의 조언이 학생들이 자신의 목표를 갖고 스스로 계획을 세우는 데 더 큰 동기부여가 될 것 같다. 이 행사를 방학을 앞두고 가짐으로써 보다 알차고 의미있는 방학을 보내게 될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