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어린이집 원장도 ‘관리감독 소홀 혐의’ 입건

▲ 인천 연수구 송도동의 한 어린이집에서 4세 원아의 얼굴을 때린 혐의를 받고 있는 보육교사 양 (33,여)모씨가 경찰에 긴급체포돼 지난 15일 저녁 인천 연수경찰서로 압송되고 있다.ⓒ 신창원기자
인천 연수경찰서는 어린이집 원생들을 폭행하는 등 상습적으로 학대한 혐의를 받고 있는 모 어린이집 보육교사 양(33,여) 모씨를 아동복지법상 학대 혐의로 17일 구속했다.

양씨는 이날 오후 법원에서 영장실질심사를 마치고 취재진을 만난 자리에서 “하지 않은 행동에 대해 부풀려진 측면도 있다. 억울하다는 것은 아니고, 그렇게 보일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어리석은 행동 때문에 이런 일을 벌여 죄송하다”고 말했다.

양씨는 지난 8일 자신이 근무하는 어린이집 원행 A(4)양을 반찬을 남겼다는 이유로 뺨을 강하게 때린 혐의로 15일 경찰에 긴급체포됐다. 또 다른 원생이 율동을 잘 따라 하지 못한다는 이유로 어깨를 밀어 넘어뜨리고, 지난 9일 낮잠 시간에 아이들에게 이불을 던져 정서적인 학대를 하는 등 모두 5차례 학대한 혐의도 받고 있다.

양씨는 경찰조사에서 A양의 뺨을 때린 것은 인정했지만 다른 혐의는 부인했다.

사건이 일어난  모 어린이집 원장 B(33,여) 씨도 이날 아동복지법상 관리감독 소홀 혐의로 불구속 입건됐다.

경찰은 이날 원장 B씨를 참고인 신분으로 조사하다 보육교사 관리 책임을 소홀한 혐의가 인정돼 피의자 신분으로 전환해 입건했다.

원장 B씨는 보육교사 양씨가 상습적으로 원생을 학대한 사실을 알고도 조치를 하지 않은 혐의를 받고 있다.

사건이 발생한 어린이집은 이번 사건으로 지난 15일 운영정지 처분을 받고 시설폐쇄를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