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년별 직업체험․진로성장 프로젝트․현장체험 활동 운영

화도진중학교(교장 정재오)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10월 15일 학년별 진로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진로캠프는 학생들이 직업체험과 미래 직업선택과 학습을 연계한 진로강연, 다양한 분야의 진로성장 프로젝트 등을 통해 미래에 대해 구체적으로 생각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서 동기유발과 함께 자존감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

학년별로는 1학년은 진로성장 프로젝트, 2학년은 지역사회 진로탐색, 3학년은 국립중앙박물관과 한글박물관에서 진로탐색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구성하였다.

1학년은 동기부여, 창의적 사고력 키우기, 버킷리스트활동, 팀빌딩으로 협동심기르기, 경제교육, 스토리카드로 내적대화 등을 내용으로 다양한 진로성장 프로젝트가 활동중심으로 구성하여 학생들의 창의력을 키우고 자신의 꿈을 키울 수 있는 자존감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왔다.

2학년 직업체험은 단순한 현장 견학에 그치지 않도록 체험중심 프로그램이 운영되는 장소를 선정하여 학생들이 경험하고 자신의 꿈을 구체화할 수 있도록 했다.

직업체험캠프에 참여한 2학년 김○○ 학생은“공항 하면 승무원과 파일럿만 생각했는데 이번에 직접 체험해보니 공항과 관련된 직업에 많다는 것을 알았다. 멘토분이 설명해주신 것처럼 영어공부도 열심히 하고 목표를 향하여 노력해서 우리나라의 첫 얼굴인 공항에서 웃으며 세계인을 맞이하고 싶다.”라며 직업체험캠프에 대한 만족을 표현했다.

정재오 교장은 “다양한 경험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에 대해 이해하고 각자 자신에게 맞는 분야를 발견하여 구체적인 진로를 설정함으로서 목표를 향해 꾸준히 노력하는 의욕이 생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사진 있음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