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감과 학부모의 교육적 소통, 인천교육 방향 모색 및 올바른 진로진학 정보제공 기회 마련-

인천논현고등학교(교장 장인선)는 24일 ‘학부모 진로아카데미’ 행사의 일환으로 이청연 인천광역시 교육감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특강에서 이청연 교육감은 2016 행복교육 도약의 해 실현을 위해 4대 교육 정책 ‘살핌이 있는 교육, 울림이 있는 교육, 온기가 있는 교육, 맑음이 있는 교육’을 이야기 하며 학부모와 교육적 소통을 통해 인천교육의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근 언론에 보도된 인천 교육력 향상에 대하여 언급하며 미래 사회를 주도하는 인재를 키워내기 위한 내실 있는 인천 교육을 만드는데 힘쓰고 있음을 이야기하였다. 역량 중심 인재를 뽑기 위한 질적 평가로 바뀌는 대학입시 변화를 받아들여 다른 지역보다 앞서 학생들의 진학지원과 정책을 펼친 성과가 나타나고 있음을 강조했다.

교육감 특강에 이어 진행된 김경숙 건국대 책임입학사정관의 ‘학생부 종합 전형의 이해 및 대비’란 주제 강연에서는, 학생부 종합 전형에 대한 설명과 함께 학생부 종합 전형의 평가방법 및 자기소개서 쓰는 법, 면접 유의사항 등 종합전형의 전반적인 정보를 학부모들께 제공하였다. 또 강연 후 질의 응답을 통하여 학부모님들의 학생부 종합 전형과 자녀 진학지도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천논현고는 2016학년도 진로교육 중심학교 선정되어 지난 4월 6일부터 7월 13일까지 20시간에 걸쳐 ‘학부모 진로아카데미’가 진행되고 있고, 27일(금) 전문 직업인 20명을 초청하여 학생들의 희망 진로에 맞춰 직업과 진학의 방법을 안내하는 ‘논현 JOB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