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11.30 월 14:05
ⓒ1998 남동신문 창간 → 2003 인천 최초 인터넷신문 인천뉴스 창간
상단여백
HOME 방송/연예 e-사람
손명진 인천 성모병원 임상병리사 첫 싱글 앨범 발표

 “제 노래로 많은 사람들이 행복했으면 좋겠어요”

   
 

가수의 꿈을 키워온 인천성모병원 손명진 임상병리사가  최근 ‘Love you’라는 첫 싱글앨범을 발표했다.

'MC guy'라는 이름으로 발표한 ‘Love you’는 미디움 힙합곡으로 현재 아내를 처음 만나고 연애시절 느꼈던 설레던 감정을 노래에 담았다.

손명진 임상병리사와 DJ 출신 이혜문 작곡가가 공동 작곡을 했으며, 피처링은 ‘편한사람’으로 데뷔한 싱어송라이터 이윤진 씨가 참여했다.

어릴 적부터 가수가 꿈이었던 손명진 임상병리사는 'MC guy'라는 이름으로 작사 작곡을 하면서 싱어송라이터를 꿈꿔왔고, 중고등학교 시절에는 대학로에 위치한 마로니에 공원 등에서 춤을 추며 길거리 공연을 했다.

'MC guy'의 뜻은 ‘MC 가희(歌喜)’로 ‘노래로 많은 사람들을 기쁘게 한다’라는 뜻이다.

부모님의 뜻에 따라 대학교에서 임상병리학을 전공했지만, 언제나 노래와 춤에 대한 갈증은 계속됐다.

대학교 축제 때에는 노래경진대회에서 단골로 수상을 했다.

특히 26살 때 지인의 결혼식에서 본인의 자작곡으로 처음 축가를 부르면서, 잠시 잊고 있던 가수의 꿈과 그동안 느끼지 못했던 보람과 행복함을 느꼈다.

이후 40여 쌍의 결혼식에서 본인이 만든 자작곡으로 축가를 불렀다.

손명진 임상병리사는 최근 방송인 정준하 씨가 래퍼 ‘MC 민지’로 참여한 Mnet의 ‘SHOW ME THE MONEY 시즌5’ 예선에 참가하기도 했다.

음원과 행사를 통한 수익금은 자신이 살고  있는 안산지역에 위치한 보육시설에 기부할 예정이다.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 손명진 임상병리사는 “어릴적 가수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도와준 모든 주변 분들에게 감사하다”며 “제 노래를 듣는 많은 분들이 공감하고 기뻤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음원은 멜론(Melon), 지니(Genie), 엠넷(Mnet), 네이버 뮤직(Naver Music), 벅스(Bugs) 등의 음원사이트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양순열 기자  press@incheonnews.com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순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인천만평
  • 김진호의 시사 움짤툰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