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하는 학생들.

끼와 재능을 키우는 행복한 학교, 꿈과 열정이 넘치는 명품 학교, 영종중학교(교장 김동환, 2015년 교육부장관상 수상, 2016년 7560+ 자율체육활동 중심학교)는 2016년 글로벌 마인드 Build-up 강의를 9일(목) 강당에서 3학년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강의 주제는 “Global Citizens”, 강사는 크리스 아일랜드(유타대학교 총장)로 학생들에게 「새로운 세계가 영종중학교 학생들을 기다리고 있다. 새로운 세계는 점점 더 빠르게 영종중학교 학생들을 향해 가까이 오고 있다. 영종중학교 학생들은 절대적으로 직면해야할 도전에 용기를 가지고 맞서며 인류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고 흘러가는 시대에 맞추어 훌륭한 세계시민으로서 서로에게 의지하며 성장을 해 가야한다」고 했다.

3학년 전아영양은 “ 21세기 글로벌시대 대학교육의 중요성과 지혜에 대해 강의를 잘 들었고 오늘의 강의를 통하여 목표를 설정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기쁘다 ”고 했다.

염인식 교감은 “ 오늘의 강의를 통하여 학생들이 현재보다는 미래를 꿈꾸고 꿈을 이룰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 고 했다.

학생들의 미래를 고민하는 영종중학교 선생님들의 뜨거운 사랑과 열정이 학생들의 마음깊이 뿌리를 내려 21세기 세계를 도전하는  많은 학생들이 생겨나기를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