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생에너지 우리가 실천하고 있어요!!

부일여자중학교(교장 김태숙)는 삼성엔지니어링이 운영하는 제5회 전국환경탐구대회에 선정되어 태양열 온풍기를 제작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BIG사이언스는 이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위해 태양열 온풍기 설계도 발표회를 갖았다. 이번 태양열온풍기 설계도를 바탕으로 7월 16일 학생들이 직접 제작할 수 있도록 하고, 10월 쯤 지역사회 양로원이나 고아원 등에 기증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BIG 사이언스는 지구 온난화, 기후변화, 무분별한 농약사용 등으로 인해 환경이 파괴되고 있는 부분을 신재생에너지로 해결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

2015년 인천 교육청 주관 과학탐구올림픽대회 과학 동아리 발표대회에서 은상, 인하대학교 주관 WISET 과학발표대회 금상, 제2회 전국 환경 프로젝트 발표대회 은상, 환경부 주관 생물다양성 리더 과정 동아리 활동으로 환경부장관상, 한국과학창의재단 주관 동아리 발표대회 최우수상, 수도권환경대기청 주관 푸른하늘지킴이 우수학교 선정될 정도로 환경 프로젝트 동아리가 활발하게 전개하였다.

2016년에도 우리학교 미세먼지 제거 프로젝트, 태양열온풍기로 난방, 우리학교 생물지도 만들기 등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이 동아리를 맡아 운영해 온 구교정 선생님은 환경동아리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과학의 지식을 키울 수 있고, 환경의 문제점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다고 하였다.

이 프로젝트 대표를 맡은 박하은(3학년)학생은 과학이 이론에 그치지 않고 실제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하였다. 앞으로 김태숙 교장은 동아리 활동이 우리들의 삶과 연계되어 추진할 수 있도록 하는데 더욱 지원하겠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