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11.24 화 23:25
ⓒ1998 남동신문 창간 → 2003 인천 최초 인터넷신문 인천뉴스 창간
상단여백
HOME 사회 e-사람
이달의 인천세관인에 박명기 관세행정관치밀한 정보분석으로 마약류 및 관세포탈범 적발 공로

   
 
인천본부세관(세관장 김대섭)은 특송화물 정보분석을 통해 마약류 626g(시가 3억원상당) 및 상용물품을 자가물품으로 위장․분산 밀수입한 업체(개인)을 적발한 박명기 관세행정관(50)을 이달의 인천세관인으로 선정했다.

박명기 관세행정관은 과학적 정보분석 Tool을 활용한 정보분석을 통해 동남아시아에서 총 3차례(6건)에 걸쳐 밀수입된 메트암페타민, 대마 등 마약류 626g 및 상용물품을 자가물품처럼 허위신고하여 본인 및 타인명의로 목록통관,약 2억원 상당의 관세를 포탈한 업체(개인)를 적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 ‘휴대품통관분야’ 유공은 여행자 정보분석을 통하여 메트암페타민 70.16g(시가 2억원 상당)을 밀수입을 적발한 권보라 관세행정관(34세, 여)을,  ‘조사․감시분야’ 유공은 10만원짜리 벽돌을 109억원 상당의 CPU로 품명․ 가격을 조작하여 밀수출한 지능형 범죄조직을 척결한 강대용 관세행정관(36세,남)을 선정하였다.

 또한 ‘세관장표창’은 지식재산권 침해 물품(8.2억원상당) 부정수입을 적발한 정인희 관세행정관(26세,여)에게, ‘친절봉사직원’은 해외 직구 이용자의 불만 민원에 적극 대처하여 민원발생을 차단한 장석은 관세행정관(32세,남)에게 돌아갔다.

김대섭 인천본부세관장은 수상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앞으로도 밀수단속 강화 및 친절서비스 제공을 위해 맡은바 임무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신창원 기자  press@incheonnews.com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창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인천만평
  • 김진호의 시사 움짤툰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