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11.29 일 17:15
ⓒ1998 남동신문 창간 → 2003 인천 최초 인터넷신문 인천뉴스 창간
상단여백
HOME 교육
인천대, 6일부터 8일 동안 베트남 껀터 지역에 해외봉사단 40명 파견

   
 
인천대학교(총장 최성을) 2016 베트남 해외봉사단 40명이 5일 출정식을 갖고, 7월 6일부터 13일까지 6박 8일의 해외봉사활동을 시작한다.

인천대는 2016 베트남 해외봉사활동 시행을 위해 지난 4월부터 베트남 남부 지역 명문대학인 껀터대와 사전답사 등을 통한 프로그램 협의를 거쳐 ▲껀터지역 고아원생 초청 한국문화 체험 및 문화 공연 ▲껀터시 고엽제 피해 등 장애우 시설 돌봄 활동 및 음식나눔 ▲껀터 외곽지역 불우가정(2가정) 집수리 활동 ▲껀터대 및 껀터대 학생과의 교류 활동 ▲ 껀터 및 호치민 지역 문화체험 등 프로그램을 진행키로 했다.

인천대는 지난 6월부터 봉사단원을 공개 모집하여 각 팀별로 역할을 분담하여 세부 프로그램 구상, 안전 교육, 리허설 등을 실시하였고, 대학 구성원들로 부터 베트남 고아원에 전달할 헌옷 등을 수집하는 등 준비를 해왔다.

최성을 총장은 봉사단 발대식을 통해 “봉사단 여러분들이 학교에서 다양한 교육과 준비를 하였지만, 해외봉사 활동은 낮선 문화, 언어, 음식, 기후 등 예기치 못한 많은 어려움이 따른다.”며, “겸손하고 낮은 자세로 베트남 국민들의 마음에 다가서는 따뜻한 봉사활동을 위해 노력해 줄 것과 안전하고 건강한 봉사활동이 되도록 협력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인천대는 2015년에도 베트남 껀터대 및 강화지역 다문화가족센터 관계자, 베트남 이주민 여성 가족 등 36명의 봉사단을 파견하여 껀터지역에서 시골길 통학로 보수작업 및 이주여성 부모 신병치료 지원, 이주여성 이혼자녀 돌봄 활동 등을 시행한 바 있다.

 

신창원 기자  press@incheonnews.com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창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인천만평
  • 김진호의 시사 움짤툰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