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가정교육이 학교교육에 미치는 영향”은 크다

끼와 재능을 키우는 행복한 학교, 꿈과 열정이 넘치는 명품 학교, 영종중학교(교장 김동환, 2015년 교육부장관상 수상, 2016년 7560+ 자율체육활동 중심학교, 창의체험활동 운영학교, 지속가능발전 운영학교, 소프트웨어선도학교)는 15일(금), 올바른 가정교육이 학교교육에 미치는 영향이 크므로 가정교육과-15050(2016.5.4.)호에 근거 2016 상반기 학부모 인성교육연수를 시청각 실에서 실시했다.

연수의 주제는「가정교육 바로하기(부제: 우리 자녀 공부 잘 할 수 있다.)」, 강사는 김종배(부원중학교 교장 정년퇴임), 영종중학교, 삼락회 주관으로 80여명의 학부모가 참가했다.

강의 내용은『우리 자녀 무한한 잠재력의 소유자로 공부 잘 할 수 있는 힘(공부저력)을 가지고 있다. 자녀들  수면 습관은 아침 형으로 바꾸기, 공부 저력을 키우는 독서습관을 키워주기, 부모는 경청과 대화로, 변화의 원동력인 칭찬을 이용하기, 집중력을 강화하고 조력하기』 등 이었으며 공부습관이 중요 , 집중력 키워야, 기초 실력을 튼튼히, 자녀의 강점 을 발견하고 지원을 아끼지 말 것 을 끝으로 강의를 맺었다.

김동환교장은 “열과 정성을 다해 강의한 강사님, 자녀들에게 올바른 학습방법과 이를 통한 꿈을 찾고 이루기 위래 노력하는 자녀를 만들고자 참여한 학부모님께 감사를 표하며 학교에서 필요한 지원을 다 하겠다.“ 고 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