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제 사례와 대응 방안을 중심으로 한 실질적인 성폭력 예방 교육의 장 마련 -

인천논현고등학교(교장 장인선)는 7월 18일(월) 부터 19일(화) 까지 이틀 동안 학교전담경찰관과 함께하는 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성폭력 사건이 사회 문제화 되고 있는 시기에 여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실제 사례와 사건 발생 시 대응 요령을 중심으로 실시되었다. 그 동안의 성폭력 예방 교육은 주로 성교육 강사에 의한 전교생 집합 교육으로 이루어져 그 실효성이 떨어진다는 지적이 꾸준히 제기되어 왔다. 이에 인천 논현고에서는 인근 학교전담경찰관 5명을 초빙하여 경찰관 한 명당 한 학급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면대면 교육을 통해 보다 효과적인 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성폭력 예방 교육을 받은 인천 논현고 2학년 이○○ 학생은 “이번 교육은 예쁘고 멋진 전담경찰관님이 오셔서 교육을 해주셨기 때문에 좀 더 자유스럽고 친근한 분위기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었고, 실제 사례를 들어서 말씀해 주시니까 어떻게 대응하면 좋을지 구체적으로 알 수 있어서 좋았어요”라고 밝혔으며, 성폭력 예방교육을 담당한 이미선 인천논현고 전담경찰관은 “학생들과 직접 만나 학교전담경찰관을 안내할 수 있는 자리기도 했지만, 특히 성폭력에 직접적으로 노출될 위험이 높은 여학생들에게 실제적인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어서 더욱 의미 있는 교육이었다.”라고 소감을 말하였다.

 앞으로 인천논현고에서는 학생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성폭력 예방 교육을 비롯한 다양한 안전 교육을 지속적이고 효과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