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를 빛낼 예체능 우수 꿈나무 지원 육성

(재)동구 꿈드림 장학회 2016 초등 예체능 특기 장학생을 선발 공고했다고 밝혔다.

초등 예체능 특기 장학생 선발은, 끼와 재능이 있는 학생들을 동구를 빛낼 예체능 꿈나무로 지원·육성하고 관내 초등학교 예체능 동아리를 활성화하고자 추진하는 것으로, 접수는 9월 19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다.

선발 기준은 동구 공립초등학교 재학생 중 각종 예체능대회 입상실적이 있거나 학교 동아리 참여자로, 공고일(8월 22일)을 기준으로 학생 본인 또는 보호자가 1년 이상 주민등록상 주소지에 실제 거주하는 대상자이어야 하며, ▲(1순위) 최근 1년 이내 전국규모 이상 대회에서 3위 이상 입상자 ▲(2순위) 동구의 명성을 떨칠 발전가능성이 많아 육성지원이 타당하다 판단되는 특기 우수학생 ▲(3순위) 관내 초등학교에서 예‧체‧기능 동아리에 소속돼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학생, 이상 3가지 조건에 맞는 초등학생이 대상이다.

향후 절차로는, 접수된 서류를 바탕으로 선발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장학생을 선발해 10월 중 수여식을 통해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신청은 접수 기간 중 직접 방문 또는 등기우편 접수를 통해 진행되며, 구비서류를 갖춰 (재)동구 꿈드림 장학회(동구청 4층 평생교육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꿈드림 장학회 관계자는 “특기 초등학생 300여 명을 대상으로 총 6천여 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될 예정”이라며 “대상 자격 요건을 꼭 확인하고 신청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초등 예체능 특기 장학생 선발접수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동구청 홈페이지의 ‘2016 초등 예체능 특기 장학생 선발 공고 안내’를 통해 확인하거나, 동구청 평생교육과(☎770-608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