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C를 새로운 기회로 맞이하며 부흥을 꿈꾸는 행복한 출발

끼를 찾아내고 꿈을 키워주는 행복한 학교, 영종중학교(교장 문관식, 2015년 교육부장관상 수상, 2016년 7560+ 자율체육활동 중심학교, 창의체험활동 운영학교, 지속가능발전 운영학교, 소프트웨어선도학교)는 9월1일(목) 제26대 문관식 교장선생님의 취임식이 교직원과 학부모, 전교생이 축복하는 가운데 이루어졌다.

 새로 부임한 교장(문관식)은 선인고·백령종고·청량중·구월중에서는 교사로서, 교동중고·청량중·인천여중에서는 교감으로 재직하신 경력이 있다.

 이날 취임식 인사말을 통하여 학생들에게 경청(傾聽),공감(共感),활력(活力)의 3가지 단어를 통하여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사회에 대한 교장선생님의 생각을 이야기했다. 학생들에 대한 기대로는 새로운 변화에 대해 열려 있어야한다. 긍정과 겸손이 발전의 길이다. 계획을 가지고 절차에 따라 시스템으로 나아가야함을 강조하였다.
또한 가장 소중한 사람, 가장 중요한 순간, 가장 강한 사람, 가장 현명한 사람, 가장 행복한 사람의 질문을 통해 학생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진 후 나태주의 풀꽃2를 함께 읽었다.

 60여 년의 빛나는 전통과 생동감이 넘치는 영종중학교의 훌륭한 자산(資産)과 기회, 교육적 성과를 바탕으로 교육의 본질을 추구하는 교육과정 운영, 기초기본 교육의 충실, 균형과 특색이 있는 교육활동, 창의교육, 미래 인재교육을 위하여 교원의 전문성 신장, 자기주도적 학습역량 강화, 학생 자치활동 활성화와 안전한 학교생활을 통하여 멋진 도약의 길을 기대해본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