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중심의 융합창의과학축제 열어

인천금마초등학교(교장 최철호)는 10월11일(화)에 체험중심의 융합창의과학축제를 개최하였다. 후관 2층 다목적 강당 및 어학실에서 펼쳐진 본 행사는 '호기심속 창의 쏙! 즐거운 과학축제'라는 주제로 학생 스스로 조작하고 실험하는 체험과 실기 위주의 프로그램을 운영해 실생활에 적용되는 재미있는 과학 원리를 스스로 발견하고 탐색하는 과학적 사고 기르는 한마당이 되었다.

드론조정, 플라잉원반, 공기대포, 입체사목의 체험은 다목적 강당 내에서, 희망풍선, 추억의 아이스께끼는 강당 입구에서 운영하고, 동층의 어학실에서는 과학 원리를 체득할 수 있는 교구 만들기와 실험을 진행하였다. 저․중․고학년 수준별로 나누어 소리의 전달 원리와, 탄성과 저항, 위치에너지가 운동에너지로 변화하는 과정을 자유롭게 탐색할 수 있도록 원목 과학 교구를 직접 조작하고 실험하였다. 학생들의 안전하고 질서 있는 체험 활동을 위해 본교의 학부모행사운영지원단 학부모님들께서 각각의 부스에서 진행을 도와주셨으며, 교사와 학부모, 학생 모두 즐거운 과학축제 한마당을 이루었다.
과학과 기술, 공학, 예술, 수학 교과간의 통합적인 교육으로서 융합창의과학축제는 학생들에게 상황을 제시하여 문제를 인식하게 한 다음 창의적 설계로 문제해결력을 배양하고 마지막으로 감성적 체험으로 학생에게 새로운 도전을 권하는데, 어려운 과학 이론이 아니라 우리 주변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지만 생활과학으로 학생뿐만 아니라 참여한 학부모님과 교사 모두에게 과학을 활용하고 즐기는 기회가 되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