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쁨으로 하나가 되는 학부모 공동체

 

 끼를 찾아내고 꿈을 키워주는 행복한 학교, 영종중학교(교장 문관식, 2015년 교육부장관상 수상, 2016년 7560+ 자율체육활동 중심학교, 창의체험활동 운영학교, 지속가능발전 운영학교, 소프트웨어선도학교, 자유학기제 교실수업개선 집중학교)는 10월 학부모평생교육 일환으로 “천연화장품 만들기”평생교육 강의를 진행한다.

강의는 영종중학교 학부모회에서 자발적으로 계획하고 참여해 매 주 월요일 4회에 걸쳐 실시되고 있다.

학교는 10월 31일(월)에 마지막 강의를 시행하며, 교육에 참여한 모든 학부모들이 단 한 번의 결석 없이 교육을 이수하는 열정을 보여주기를 바란다고 했다.

천연화장품이란 화학성분 중에서도 파라벤류의 방부제 ( 프로필파라벤 , 메칠파라벤 , 페녹시에탄올등 ) 를 사용하지 않고 식물성 재료들을 이용하여 직접 제작 추출 하는 화장품이다.

강의를 담당한 최지영(초,중학교 천연비누&화장품강사,롯데마트 평생교육강사)는“많은 곳에서 강의를 했지만 영종중학교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수업참여와 많은 질문은 다른 강의에서 보기 드문 기억에 남는 의미 있는 모습이다. ”고 했다.

일상생활을 뒤로 미루고 평생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들의 의미 있는 행사가 지역과 학교간 소동의 장이되어 아름다운 사랑의 결실이 맺기를 기대해본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