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금마초등학교(교장 최철호)에서는 10월 22일(토) 월미산 공원에서 금마초등학교 50여 가족 200여명이 “2016 인천사랑 금마가족 등반대회”를 실시하였다.
  인천사랑 금마가족 등반대회는 올해로 4회를 맞이하여 인천광역시 관내의 아름다운 산을 찾아 인천을 알고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가짐으로서 자연스럽게 인천에 대한 애정과 사랑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였으며, 바쁜 일과 속에서 느끼지 못한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고, 가족 간의 사랑과 협동을 가지며, 금마 교육 공동체의 단합을 다지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인천사랑 교육을 확대 운영하여 인천 사랑의 결속력을 다지고, 한마음 한뜻으로 인천 사랑을 마음 깊이 세길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온 가족이 서로 의지하며 밀어주고 당겨주는 산행의 모습 속에서 요즘과 같이 가정 이 붕괴되는 시대에 가족애를 느끼고 배울 수 있는 좋은 방안이라 생각한다. 또한 인천의 역사와 인물, 지역 등 다양한 문제 해결 및 가족 프로젝트 과제 수행 통해 한층 더 가족 간의 협동심을 느낄 수 있었으며, 작으나마 선물을 받을 수 있어 더 큰 기쁨을 받을 수 있는 시간 이였다.
 

산 정상에서는 월미산에 등반한 기념 가족사진 촬영을 하였으며, 금마초등학교에서는 액자에 가족사진을 넣어, 가족사랑 사진 콘테스트도 함께 진행하며 이것을 기념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제 4회를 맞이하는 인천사랑 금마가족 등반대회는 인천사랑 뿐만 아니라 가족사랑을 확인 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였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아버지는 “항상 바쁘다는 핑계로 아이들과 함께할 시간을 갖지 못하였는데, 이렇게 학교에서 배려해 주셔서 온 가족이 모여 신나는 시간을 보냈다. 아이들이 이렇게 좋아하는 것을 보니 앞으로 많이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을 갖도록 노력해야겠다."라고 하였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