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마초, 다양한 참여 중심의 독서 습관 기르기 행사 실시

 

인천금마초등학교(교장 최철호)는 책 읽는 계절 ‘독서의 달’ 을 맞이하여 전교생을 대상으로 10월4일부터 10월26일까지  다양한 참여 중심의 독서 습관 기르기 행사를 실시하였다. 각 학급 교실에서는 ‘책 주인공 그리기’ 및 ‘책표지 꾸미기’‘독후화 그리기’ 및 ‘독서 감상문 쓰기’에 참여하여 자신의 실력을 한껏 뽐낼 수 있었다.
  10월 26일은 후관 4층 도서관 모둠학습실에서 학생들에게 도서관과 책을 가까이 하는 행사로 ‘독서의 달’ 사행시 짓기, ‘책이름 말하기’, ‘책이름으로 끝말잇기’, 책 나무 꾸미기 등 교과와 연계한 도서를 선정하여 다양한 독서 체험 행사의 장을 열었다.    행사는 오전 9시 00분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되었으며 사서선생님을 비롯한 본교 사서어머니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도움으로 즐겁게 참여하고 책을 읽는 기쁨이 무엇인지 알게 하는 아주 유익한 행사였다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인해 더욱 더 도서관을 사랑하게  되었고 마지막 미션으로 도서관에서 읽고 싶은 책을 빌려서 읽는 아주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 학생들은 도서관에 매일 가야겠다는 다짐을 하면서 이번 행사에 대한 높은 호응과 만족도를 나타내었다.
  인천금마초등학교는 앞으로도 다양한 독서 행사 체험을 통하여 학교도서관을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독서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다양한 참여 중심의 독서 습관 기르기에 꾸준히 힘쓸 것이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