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하는 교육 정책에 대비하는 진로 방향 모색

갈산중학교(교장 김성수)는 2016년 11월 25일(금)에 학부모를 대상으로󰡐변화하는 입학정책에 대한 이해와 고교선택 방안󰡑이라는 주제로 학부모 진로특강 및 고등학교 진학설명회를 개최했다.

 특히 이번 학부모 진학 설명회는 직장과 가사로 인해 학교 행사에 참가하기 어려우신 어머님, 아버님을 더욱 많이 모시기 위하여 저녁 시간인 17시부터 20시에 실시하여 3학년 학부모님들은 물론 1․ 2학년 학부모님의 참석과 호응으로 추운 날씨 속에서도 뜨거운 열기로 가득했다.

 특강은 1부 특성화고 진로컨설팅(유성종 하이텍고등학교 진로진학상담교사), 2부 변화하는 대학 입학정책에 대한 이해와 고교선택 방안(손철수 안남고등학교 교감), 3부 2017 고등학교 입학전형 안내 (김선욱 갈산중 3학년부장)로 구성하여 진행했다. 진학 설명회가 끝난 후에는 각 학급의 담임교사와 개별 면담을 통해 구체적인 진학에 대한 방향을 모색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자녀의 고교 선택을 앞두고 있는 3학년 김○○ 학생의 학부모는 “타지역에서 전학을 와서 진학 지도에 대한 막연함으로 걱정이 많았는데 도움이 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참석 소감을 전했다.

 갈산중학교는 앞으로도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 환경과 정책 및 대응 방안에 대한 정보를 수시로 제공하여 학부모님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