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찬 행복도시 계양을 만들기 위해 여성의 섬세함을 바탕으로 의정을 펼치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계양구민 여러분!

주민과 함께하는 계양구의회 의장 김유순입니다.

희망찬 정유년(丁酉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우리 계양구민 모두에게 행복과 희망이 넘치는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2016년은 정말 다사다난 했습니다. 장기적인 불경기로 인해 청년실업률과

자영업자의 폐업률이 치솟고, 민간인의 의한 국정농단으로 인해 많은 국민들은 사회에 만연한 갈등과 불신으로 만성피로를 느끼고 있습니다.

하지만, 부정청탁금지법이 시행되며 우리사회가 좀더 투명하고 건전한 사회로 바뀌어가는 작은 희망을 볼수 있기도 하였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우리 의회에서도 업무추진 공개에 관한 규칙과 의원 행동강령을 선제적으로 제‧개정하여 계양구의회가 인천을 넘어 전국 제일의 청렴의회로 나가기 위한 기틀을 마련하였습니다.

 

한편 계양구는 재정적인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우선,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 2016년 복지행정상 지역사회보장 운영체계 부문 우수지자체 공모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자활분야평가에서 우수지자체 선정되었습니다. 이와 같은 눈부신 성과는 구민 여러분과 저희 구의회를 비롯한 박형우 구청장님 그리고, 전 공직자 여러분이 노력한 결과입니다.

 

사랑하는 계양구민 여러분!

새해에도 많은 변화와 도전이 예상됩니다.

비록 우리앞에 어려움이 있을지라도 늘 그래왔듯 계양구민으로서의 자부심과 인내를 갖고 함께 미래를 대비한다면 더욱 앞서 살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우리 의회에서도 구민 여러분의 뜻과 의견을 받들어 구정 발전과 구민 복리 증진에 최선을 할것이며. 정유년(丁酉年) ‘닭의 해’를 맞아 가장 먼저 일어나 희망찬

아침을 깨우는 것 처럼 항상 앞장서서 봉사하는 계양구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저 또한 계양구 최초의 여성 의장으로서 섬세하고 꼼꼼하게 의정을 살피도록 하겠습니다.

새아침 구민여러분께서 품은 소망과 포부들을 하나하나 이루시어, 늘 크게 웃는

정유년이 되길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2016년 새해아침

계양구의회 의장 김유순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